본문 바로가기

통합검색

교육 과감한 도전! 능동적 혁신!

산업공학과

산업공학부 ( School of Industrial Engineering)

산업공학과 School of Industrial Engineering

다양한 시스템들의 효율화 및 최적화를 리딩하는 크리에이터

2024년 새로운 공학 패러다임 제시
포스트 COVID-19시대에 어떤 시스템은 위기에 처하고 있고, 다른 어떤 시스템은 혁신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. 단순히, 인공지능/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, 디지털 트윈의 구축이 이러한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까? 저희는 "현재의 시스템 혁신"이 아니라 “미래의 시스템 위기”를 “예측”하고 이를 “혁신”하기 위한 제반 이론/기법/방법론/프로그래밍 등을 제시한다.
과거의 산업공학이 인류사의 여러 위기들을 혁신해 왔듯이, 저희 산업공학은 “시스템적 관점”에서 전체 시스템 구성원 및 요소들을 아우르는 기술을 통해, 시스템을 진단하고, 예측하며 혁신하고 있다.
이를 위하여,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, 딥러닝 기반의 예측 및 시뮬레이션 뿐 아니라, 프로세스 혁신 기술 및 산업 프로세스 뿐 아니라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여러 지식 및 기법을 제공하고 있다.

학과관련 자격증

빅데이터분석기사, 품질관리기사, 인간공학기사, 물류관리기사, 산업안전기사,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등이 있다.

졸업후진로

금오공대 산업공학도는 제조분야 이외에도 공공 및 서비스분야에서 기술과 경영을 이해하는 진정한 리더로서,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 혁신에 기반한 제조업(자동차, 반도체, 화학 등), ICT관련 기업을 포함하여, 프로세스 혁신 중심의 엔지니어링 산업(중공업, 건축/토목, 플랜트) 및 물류유통은 물론 제품/서비스 혁신을 주로 다루는 서비스업, 의료, 공기업 등 모든 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.

전공동아리

· Synergy Effect : 학술동아리 · 하나로 : 축구 및 체육 활동 동아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