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학과소개 학과개요

학과개요

정보화를 선도하는 실천적 고급기술 인력양성소
21세기를 선도할 핵심적 기술양성소

국립금오공과대학교 환경공학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!

환경공학은 삶의 터전인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개선, 보전하기 위하여 적용되는 제반 기술을 포함하며, 에너지를 비롯한 천연자원의 고갈, 온난화 등 전지구적 환경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문 분야이다.

환경공학과에서는 환경공학 산업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환경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우수한 교수진, 실무중심의 교육과정, 최신 장비를 갖춘 실험실습실 등을 완비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. 교육적인 면에서는 환경공학기초, 실험, 설계, 야외실습 및 각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문기술을 연마하고 사고력 및 창조력을 배양하도록 배려하고 있으며, 기초지식을 터득한 후에 특별히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보다 심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. 또한, 석·박사과정을 통해 수질, 생태공학, 대기오염, 폐기물, 토양 및 지하수, 지구온난화 등 핵심 환경 분야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배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업계, 정부 그리고 연구소와 긴밀한 연구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.

졸업 후 진로

공기업(한국환경공단, 국립환경과학원, 한국광해관리공단, 수자원공사 등), 공무원(환경부 및 지방자치단체 환경직렬), 국책연구원, 기업체 환경안전분야 또는 부설연구소, 환경플랜트, 엔지니어링 설계, 환경컨설턴트, 환경 측정/분석 전문기관, 대학원 진학 등

위치 및 연락처

행정실 : 글로벌관 127호 / 전화번호 : 054)478-7630